대상학과 | 청소년 | 교과목명 | 청소년인성교육 |
대상학년 | 3 | ||
<과제유형: 공통형> <과제명> - 현대 사회에서 리더십은 중요한 덕목 중 하나이다. 청소년 인성교육 교과서(p.190~196)를 바탕으로 ‘리더십’에 대한 이론적 정의 및 심리학적 이론을 제시하고, 본인을 포함 자신의 주변 인물 중(예시: 학창시절 선생님, 직장 상사, 반장 등 학급임원, 부모님, 직장 동료, 친구, 동호회 친구, 자기 자신 등등) 한 명을 골라 그 인물의 리더십 유형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와 그 이유를 쓰시오. 단, 정치인이나 유명인물은 제외하시오. 그리고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리더십은 무엇인지와 그 이유를 쓰시오. (30점)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표지와 목차를 제외하고, 레포트 본문으로만 A4 용지 5매 내외의 한글 또는 Word문서로 작성 글자 크기는 한글 11 point 교과서와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의 일상생활에서의 경험을 학습내용과 연결 지어 적용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므로, 교과서나 기타 이론서의 내용만 옮기고 자신의 경험을 제시하지 않을 경우 대폭 감점 처리함 상업과제나 학생 간 표절 과제 제출 시 0점 처리함 <표지서식 다운로드 방법> 1. <메인홈페이지-학생서식-표지및기타서식-중간과제물시험표지(온라인제출용-한글/워드)> 2. <메인홈페이지-공지사항-시험/성적공지사항-2022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시험 시행공고-붙임파일 참조> <참고문헌> - 하혜숙·황매향·여태철·강지현(2018). 청소년 인성교육. KNOUPRESS. |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