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특수교육학개론 1. 자신의 유·초·중등·대학 시절이나 성인기에 경험하였던 장애 유아의 장애 유형, 장애의 특징에 대해 기술하고 해당 장애 유아에 대한 경험이 자신의 장애에 대한 인식에 ..

<과제유형: 공통형>
<과제명>
1. 자신의 유··중등·대학 시절이나 성인기에 경험하였던 장애 유아의 장애 유형, 장애의 특징에 대해 기술하고 해당 장애 유아에 대한 경험이 자신의 장애에 대한 인식에 준 직간접적 영향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A4용지 2페이지 내외로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기술하시오(14).
2. 발달지체, 지적장애, 자폐성장애, 시각장애, 청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이상의 7가지 장애 중 본인이 관심 있는 장애 유형 2가지를 선택하시오. 선택한 2개 장애의 정의, 원인, 특성, 교육 방법을 각각 기술(장애유형 1: 서론-본론-결론, 장애 유형 2: 서론-본론-결론 형식)하시되, A4용지 8매 이내로 작성하시오(16).
<과제 작성 시 지시사항>
- 아래한글, MS word 파일 사용 제시
- 서론, 본론, 결론 형식에 맞춰 작성
- 아래한글, MS word 파일 사용, 글자 크기 10pt, 줄 간격 160%(Ms Word 1.0), 작성 분량
A4 10매 내외(최대 12매까지 가능, 표지 포함)
- 표절률에 따라 감점 처리됨(표절률 98%이상은 0점 처리됨)
- 참고문헌 제시 필수
<평가 시 기준 또는 중점 사항>
- 각 문제별 서론-본론-결론의 체계를 갖추지 않을 경우 각 최대 5점 감점, 10점 감점 가능
- 문제 1의 경우 경험한 장애 유아의 장애 유형과 특징의 적절성(5), 자신에게 준 영향에 대한 분석의 논리성(10) 15. 여러 명의 장애 유아들에 대한 기술 가능함.
, 각각의 장애 유형과 특징 기술이 필요함.
- 문제2는 방송대 특수교육학개론’(2020) 교재, 강의에서 제시한 내용을 바탕으로 충실히
작성되었는지에 중점을 두고 평가함
- 참고문헌 미기재시 감점 1(2문제에 대해 참고문헌은 1회 기재 가능)

- 문제 2의 경우 장애 유형 1의 정의+원인+특성(5), 교수법의 적절성(3), 장애 유형 2의 정의+원인+특성(5), 교수법의 적절성(3), 16